대한민국에 든든한 수비수 김민재 선수가 드디어 페네르바체에서 첫 데뷔전을 치렀다. 3-4-3 포메이션에서 센터백 포지션으로 선발 명단에 올랐으며 자신의 기량을 보여주었다. 초반 실수가 나오는 듯하였지만 곧바로 자세를 가다듬고 안정적인 플레이를 펼쳤을뿐 아니라 페네르바체 수비를 전두 지휘하며 국방부 장관이라는 별명다운 빈틈없는 수비력을 보여주었다. 김민재 선수의 장기인 정확한 롱패스도 볼수있었으며 공격포인트도 올릴만한 상황이 나오기도 하며 자신의 입지를 더욱 단단하게 해 줄 경기를 펼쳤다. 이날 김민재 선수는 팀 내 평점 2위를 기록하고 팀과 터키 팬들에게 만족스러운 활약을 보여주어 앞으로도 더욱 기대되는 성공적인 스타트를 끊었다고 할수있다.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센터백 김민재선수를 알아보자 

선수 프로필 

소속 : 페네르바체 SK

출생: 1996년 11월 15일

신체: 190cm 88kg

주발: 오른발

포지션: 센터백

 

김민재 선수의 플레이 스타일

요약:  강한 수비 능력과 롱패스를 활용한 다재다능 수비수 

공격능력

새로운 공격전개

미드 필와 공격수에 공격 전개만 막힐 때마다 패스와 오버래핑 능력을 활용해 새로운 공격 루트를 만들어내고 침체된 팀의 분위기를 다시 살려낼 수 있는 중요한 능력이다  

적절한 오버래핑 

패스를 연결할 공간이 없고 모든 선수가 대인마크당하여 공간을 찾을 수 없을 때는 직접 오버래핑 시도를 시도한다. 워낙 피지컬이 좋아 몸싸움으로 뺏기 힘들뿐더러 속도와 패스도 좋기 때문에 위협적인 공격 루트가 된다.  

 

 

패스 능력

전매특허 롱패스 

김민재 선수의 경기를 봐왔다면  김민재 선수가 롱패스를 하여 공격수까지 직접 연결시키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냥 공격진영까지 차 버리는 패스가 아닌 선수를 보고 그 선수에게 배달하는 롱패스이다. 이러한 롱패스는 중앙에서 뛰고 있는 상대 미드필더에게 혼란을 주기도 하고 상대 수비수에게는 긴장을 풀 수 없게 하는 위협적인 능력이다 

 

 

수비 능력

위치 예측능력

김민재 선수는 수비 시 자신이 막을 수 있는 범위라면 상대 선수에 패스 차단과 공중 볼 경합에서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다. 라인에서 한 위치에서만 수비하는 것이 아닌 자신이 결정한 판단은 성공시키는 모습을 보여준다.  

 

강인한 피지컬 

김민재 선수를 보면 아시아에서 보기 힘든 피지컬이라고 생각이 든다 190cm를 넘는 장신과 튼튼한 골격을 활용 해수 비하는 모습을 보면 최근 대한민국 수비에서 보기 힘들었던 묵짐한을 주는 수비를 보여준다. 그리고 키에 비해 빠른 스피드는 장접이 기도하다   

 

수비 조율 

이번 페네르바체 경기에서도 보여준 모습이다. 수비 시 수비가 흔들리지 않고 견고한 모습을 보여준다. 국가대표 경기에서 김민재 선수가 빠진 수비에 모습은 불안해 보였다면 김민재 선수가 뛰는 수비는 안정적인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다.  

 

 

 

앞으로 바라는 점

이번 페네르바체에서 엄청난 기량을 보여준 김민재 선수 자신의 능력과 강점을 보여준 중요한 경기였던 거 같다. 첫 스타트를 잘 끊어낸 만큼 앞으로의 경기에서도 경기에 기복 없이 경기를 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 최근 대한민국에서 주목받는 해외리그 수비수가 나오지 않고 있었는데 이번 김민재 선수는 성공적인 데뷔로 더욱 관심을 받게 될 것 같다. 많은 관심을 받는 만큼 여러 소식에 시달릴 수 있지만 주변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만의 경기를 만들어 멋있는 커리어를 쌓아가기를 바란다. 

 

 

 

본 포스팅 내용은 주관적인 생각이 담긴 내용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