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런저런 말이 많았던 탕기 은돔벨레 선수 처음 토트넘에 올 때는 엄청난 이적금과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이적했었다 하지만 첫 시즌에는 바로 적응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다소 부족한 모습을 많이 보여 주었으나 경기를 치를수록 발전하고 적응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토트넘의 중원의 핵이 되어갈듯 했으나 무리뉴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나서 차츰 선발 선수 명단에서 빠지면서 이적설이 흘러나오고 현재 누누 감독 체제로 바뀌면서 선발 명단에 뽑히는 걸 볼 수 없었다 이렇게 자신의 입지가 좁아지고 감독에 눈밖에도 나버린 듯한 탕귀 오리에 선수는 토트넘에 이적을 요구하였다 주전 경쟁에서 밀리고 더 이상 선발 선수로 지명되는 일이 없자 통보한 것이다  이번 해리 케인 이적으로 바쁜 토트넘에게 큰 문제를 더 던져주었다. 

 토트넘이적설에 오른 탕귀 오리에 선수를 알아보자

선수 프로필 

 

소속 : 토트넘 홋스퍼 FC 

출생: 1996년 12월 28일

신체: 181cm 76kg

주발: 오른발

포지션: 중앙미드필더

 

탕기 은돔벨레 선수의 플레이 스타일

요약:  찬스를 만들어내는 중앙 미드필더이다

공격능력

무거운 무게중심

상대방에 압박 속에서 잘 무너지지 않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며 피지컬도 나쁘지 않아 압박으로 볼을 뺏기는 모습은 찾기 어렵다.

수준급 드리블

압박 속에서 밀리지 않는 피지컬도 갖추었지만 드리블 능력도 좋아 공격 시 중앙에서 상대 수비진까지 전진하여 압박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 주었다.  

 

부족한 골 결정력

은돔벨레 선수의 킥력은 좋은 편이다 킥력은 포그바와 유사하다 평가도 받았지만 결정력에서 부족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다 

 

패스 능력

수비진을 무너뜨리는 스루패스 

스루패스를 시도하여 상대 수비진을 기습 공격하는 모습도 많이 보여주며 공에 아웃이나 인으로 스핀을 걸어 상대 수비를 당황하게 하는 패스를 많이 보여주었다  

지속적인 전진 패스

공을 잡았을 때 뒤로 볼을 돌려 템포를 낮추기보다는 앞으로 계속 전진 패스를 하여 공격 템포를 떨어 뜨리지 않고 지속적인 공격 루트를 만들어내는 찬스 메이커 역할을 한다. 

 

수비 능력

오프 더 볼 활동량의 부족

많은 사람들이 지적하는 은돔벨레 선수에 단점 중하나이다 은돔벨레 선수는 공격 시 괜찮은 자원이지만 수비 시 단점들이 드러난다 오프 더 볼 상황에서 거의 뛰지 않고 조깅하는듯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천천히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부족한 태클 능력 

태클 능력 또한 부족하다 평가를 많이 받았는데 한 시즌에서 미드필더가 태클 0회라는 대단한 기록을 내어 놀라게 만들기도 하였다. 물론 점점 나아져가고 있지만 노력이 필요해 보인다.  

 

 

 

앞으로 바라는 점

처음 입단 시 사람들의 많은 기대를 받고 입단한 탕기 은돔벨레 선수 지금은 부족하다는 평가도 많이 받고 특별한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는 선수가 되어 버렸다 이적뉴스가 나오며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손흥민 선수와 친해 보이기도 하며 큰 탈 없이 커리어를 쌓아가면 좋겠다.  다른 곳으로 이적 후 엄청난 커리어를 쌓을 수도 있고 혹은 잔류하여 어느 순간 비상할 수도 있지 않겠는가 싶다.   

 

 

 

본 포스팅 내용은 주관적인 생각이 담긴 내용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